본문 바로가기

좋은생각/좋은글

가을을 좋은글과 함께해보세요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비는 왜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허전하게 만들까요?

하늘에서 슬픔이 한계에 도달해 내리는 눈물이라 그런가요...

비오는 날 따뜻한 차 한잔과 좋은글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남 눈치 보지말고, 당신만의 빛깔을 찾으세요

당신은 이 세상 누구보다 소중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행복한가 혜민스님

 

 

 

스스로를 부끄러워 하지 않았다면, 스스로를 두려워하지 않았다면

그리하여 스스로를 사랑했다면 질투는 일어나지 않았으리라

질투는 너의 힘이었으리라

스스로를 사랑해야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다

또 누군가를 사랑해야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다

 

 

 

남들은 다 뭐라도 하고 있는 것 같고

남들은 다 뭐라도 배우고 있는 것 같고

남들은 다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고

그래서 가만히 서 있는 나는

마냥 뒤쳐지고 있다는 느낌

 

사실은 그것도 힘든 건데

제자리에 서 있는 것도

제자리를 지키는 것도

지금 이 순간을 제대로 즐기며 사는 것도

사실은 참 힘든 건데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 강세형

 

 

 

남과 비교해 네 일에 대해 열등감을 가지는 순간

행복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가버린다

네가 해야 할 일은 비교가 아니라

너 자신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 그리고 사랑이야

 

 

 

거짓말이 달아준 날개로

당신은 얼마든지 멀리 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도 없어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라는 존재자체가 벌써 빛나는 존재이며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자신감과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떤 일이든 시작해보세요.

후회는 남지않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