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소식

김성준 앵커, 정려원 수상소감, 유아인 일침

SBS 김성준 앵커가 정려원 수상소감에 대해 논평을 했다가 후폭풍이 거세다.

김성준 앵커는 의도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발언은 분명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

정려원의 수상소감에 그런 논평을 SNS에 올릴 필요가 있었을까하는 생각이네요.

 

 

김성준 앵커가 정려원에 수상소감에 그렇게 논평할 이유가 없는걸로 아는데 왜 그랬는지 모르겠네요.

정려원이 마녀의 법정을 통해서 최우수상을 받게되었고 수상소감을 이야기하게됩니다.

"마녀의 법정이라는 드라마는 성범죄라는 무거운 주데를 다루게 되었고 감기처럼 이 사회에 만연하게 퍼져 있지만

가해자들이 제대로 처벌 받고 피해자들이 목소리를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여기에 김성준 앵커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연기대상 시상식에서도 2년 전 유아인의 느끼하면서도

소름 돋는 수상소감은 없었네, 정려원한테 기대를 걸었는데 생각보다 아니었다, 왜 수많은 훌륭한 연기자들이

연말 시상식 무대에만 올라서면 연기를 못하는걸까"라는 글을 올려 논란이되자 그는 글을 삭제했습니다.

 

 

 

김성준 앵커가 칭찬한 유아인이 바로 일침을 가했네요.

"시상식 무대는 자기 일을 하는 사람이 타인에게 진심을 전하는 소중한 무대입니다. 연극 무대가 아니란 말입니다"라며

김성준 앵커에 말에 반론을 제기했습니다. 유아인의 사이다 발언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김성준 앵커에게 당신은 연기자인지, 직업인진, 앵무새인지 사람인지....

앵커를 앵무새에 빚대어 이야기를 해버리는거 같네요.

당신 또한 권력자들의 목소리만 전하는 앵무새같다는 것을 강조해버리는거 같네요.

말 한마디 잘못했다가 호되게 당하는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말 한마디에 천냥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는데 상대방을 존중하는 방법이 우선시되어야하지않을까하는 생각이네요.

당신은 권력자의 목소리만 전하는 앵무새인가요? 아님 진실을 전하는 앵커인가요?

여기에 먼저 답해야할거 같다는 생각이네요.